본문 바로가기
# 내맘대로 _REVIEW/잘 먹겠습니다.

산본역 : 자꾸 생각나는 산본 베트남 쌀국수 맛집 쑤쑤(SSU SSU) 메뉴, 위치, 후기

by 우린♡ 2020. 2. 2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매주 화요일 휴무

***쑤쑤(SSU SSU)에서 매월 11일은 쑤쑤의 쌀국수 데이로 쌀국수 종류만 11% 할인된다고 합니다!!


 

산본역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쑤쑤(SSU SSU)

 

사실 저는 베트남 여행 갔을 때도 베트남 음식 잘못 먹었는데 요즘 이상하게도 베트남 음식이 생각나더라고요.

날씨도 춥고 따뜻한 국물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입니다.

제가 평소에 주변 사람들한테 추천하고 다니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 쑤쑤(SSU SSU)입니다.ㅎㅎ

 

 

 

입구부터 베트남스럽지요?

쑤쑤(SSU SSU) 쌀국수의 육수는 고급 사골뼈와 차돌양지, 목심을 14가지의 신선한 야채와 엄선한 향신료, 약재를 함께 넣어 매일 10시간씩 고아서 우려낸 사골, 고기 육수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육수는 당일 소진 기준으로 하여 매일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를 쑤쑤(SSU SSU)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어쩐지 다른 곳에 비해 육수 맛이 진하고 맛있는 게 다 이유가 있었던 거예요.

이 정도면 약인데?

 

 

 

산본역 베트남 쌀국수 맛집 쑤쑤(SSU SSU)에 가면 테이블에 앉자마자 따뜻한 차를 주세요.

날씨도 추운데 사소한 배려에도 감동감동,

친구랑 차 한 모금 마신 후 컵을 손으로 감싸면서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따뜻해~

 

산본역 쑤쑤 메뉴판
산본역 쑤쑤(SSU SSU) 메뉴판

 

저희는 구운 차돌 쌀국수(Grilled beef brisket), 파인애플 볶음밥(Pineapple fried rice), 분짜(Bun cha) 주문했습니다.

먹고 싶은 메뉴가 많아서 추리고 추린 게 3가지였어요.ㅎㅎ

주문하면서도 우리가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웬걸.. 괜한 걱정을 ㅎㅎ

정말 행복해하면서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제일 먼저 파인애플 볶음밥(Pineapple fried rice)이 나왔는데 저희가 너무 배고파서 주문한 음식이 다 안 나왔는데 먹어버렸습니다. ㅜㅜ 돼지들~

파인애플 볶음밥(Pineapple fried rice)은 아래 나오자마자 찍은 사진은 사진으로 봐주세요. 헤헤

 

 

파인애플 볶음밥

 

먼저 산본역 쑤쑤(SSU SSU)의 파인애플 볶음밥(Pineapple fried rice)은 파인애플을 꾸어서 더 달달해지고 새우살과 고기의 맛과 식감이 더해져 숟가락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저는 밖에서 사 먹는 볶음밥은 기름지거나 메말라 있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안 사 먹는데 이번 기회로 볶음밥에 대한 편견을 버렸습니다.

전혀 느끼하지 않고 불향도 나면서 맛있었어요.

 

 

구운 차돌 쌀국수

 

두 번째 나온 구운 차돌 쌀국수(Grilled beef brisket)~

여기서 기본 소고기 양지 쌀국수(Pho bo)도 먹어봤지만 제 생각에는 소고기 양지 쌀국수(Pho bo)는 담백하면서 깔끔한 전형적인 오리지널 쌀국수라면 구운 차돌 쌀국수(Grilled beef brisket)는 조오금 기름지고 담백하니 육수에 고기 향이 나면서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제가 기름지다고 표현해서 느끼할 거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산본역 쑤쑤(SSU SSU)의 구운 차돌 쌀국수(Grilled beef brisket)는 석쇠에서 구워서 느끼함보다는 고소한 불향의 육수라고 하는 게 정확할 것 같아요.

ㅎㅎ저는 올 때마다 소고기 양지 쌀국수(Pho bo)보다는 구운 차돌 쌀국수(Grilled beef brisket) 주문하는 것 같아요.

 

 

분짜

 

마지막으로 나온 분짜(Bun cha)는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면하고 야채를 다 먹었는데 고기가 항상 남았을 정도로 많이 들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ㅜㅜ 참고만 해주세요~)

산본역 쑤쑤(SSU SSU)의 분짜(Bun cha)는 너무 시큼하지고 않고 너무 달지고 않은 딱 맛있는 새콤달콤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쫌~~~ 아쉬웠던 게 분짜(Bun cha)에 나오는 쌀국수 양이 적어서... 속상했어요. 헤헤

돼지 인증이 되는 건가..?ㅎㅎ

 

 

 

산본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인데 음식에서 사장님의 노력과 열정이 보인 다랄까?

쑤쑤(SSU SSU) 매장 곳곳에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쓴소리, 칭찬을 먹고 쑤쑤(SSU SSU)는 건강하게 자랍니다'라고 쓰여있습니다.

 

 

이런 사장님의 멋진 자세로 만들어진 가게라 음식에도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항상 갈 때마다 만족하며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사장님~

 

날씨도 추운데 따뜻한 쌀국수 한 그릇 어떠세요?

 

 

비용을 지불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비용을 지불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쑤쑤(SSU SSU)
쑤쑤(SSU SSU)
(Pho bo)
(Pho bo)
양지 쌀국수(Pho 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