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와 안녕♪ _TRAVEL/국내여행

[강화도 여행]친구랑 강화도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링크 포함 (1일차) _수정 중

by 우린♡ 2020. 3. 5.

2019년 3월 1~2일에 다녀왔던 강화도 여행 후기 올립니다.

강화도에 루지 생기고 예쁜 카페들도 늘어나면서

추천하는 광관지로 텔레비전에 자주 나와 최근 들어 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아요.

친구랑 여행 계획 세울 때 빠르고 만족스럽게 짜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첫 번째 개수를 정해서 각자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려 옵니다.

두 번째는 숙소랑 가게나, 관광지 위치, 영업시간, 이동시간 등을 고려해서 각자 추려온 여행지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웁니다.

그럼 끝ㅎㅎ

사실 별거 없어 보이지만 시간도 절약되고 정말 빨리 끝나요.

아울러, 각자 가고 싶어 하는 곳들만 추려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원래 친구랑 날 잡고 여행 계획 세우면 출발하고 잠들기까지 구체적으로 그 자리에서 같이 계획 세우면 의견이 안 맞아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ㅠㅠ 내가 정작 가고 싶은 곳보다는 계획 세울 당시 봤던 예쁜 여행지로 많이 가게 되더라고요.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이 방법으로 1박 2일 코스라 각자 가고 싶은 여행지 3곳씩 추려와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번 저희가 잡은 여행 테마는 힐링이라 여유롭게 스케줄 짜서 다녔습니다.

아래 여행 스케줄 확인해주세요~

하나씩 글 올리면서 링크 첨부드릴게요!
(기다리지 못하시는 분들은 저희 코스만 참고해주세요.)

질문이나 구체적인 정보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회신드리겠습니다. ♥♥

1일 차 : 강화 도착 - 강화 초지진 - 강화 손 칼국수 - 카페, 트라몬트 - 동막해변
- 아삭아삭 순무 게스트 하우스(체크인) - 카페, 조양 방직 - 강화도 별밤거리 - 스트롱 파이어 펍

저희는 삼일절에 떠난 여행이라 강화도 도착해서 다리부터 길이 엄청 많이 막히더라고요.
차 렌트하고 개인 일처리 다 끝내고 떠나니까 오후 2시 반쯤에 초지진 도착했습니다.

사실 강화도는 수십 번 와봤지만 (외갓집이 강화도 관광지 쪽에 있습니다.)
초지진은 어렸을 때 갔다 온 거라 성인이 된 지금 다시 한번 꼭 가보고 싶었던 장소입니다.

강화 초지진

강화도 초지진

어른은 700원, 초등학생은 5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저는 어딜 여행 가면 관광안내소 들어가 지도받고 안내해주시는 분께 맛집 꼭 물어봅니다.

원래 짜 놓은 계획표가 있어도 몰랐던 곳을 알게 되거나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더 괜찮은 곳을 발견하는 등 도움이 될 때가 많았습니다. 밥도 대부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라오는 가게들은 광고나 예쁘기만 한 곳이 많은데 현지인 추천받아서 가면 맛은 보장되어 있는 것 같아서 더 좋습니다.

초지진 주차장 한가운데 관광 안내소 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강화 초지진

조그마한 초지진 입구를 들어가면~

강화도 초지진

초지진 홍이포가 전시되어 있는 포각이 보입니다.
왼쪽은 포탄을 넣고 쏘았던 곳인 거 같아요.

강화도

강화 초지진에서 본 풍경입니다.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거 같아, 멍하니 저 풍경을 바라봤던 거 같아요.

강화도 점프

사진 찍다가 친구가 게임 캐릭터같이 귀엽게 점프해서
저도 따라 하겠다고 계속 뛰었는데.. 뛰면 뛸수록 더 귀신같이 나오는 현실...ㅎㅎ
머리카락이 자체 모자이크 처리해줘서 ㅋㅋ그냥 올립니다.

시작이 좋은 초지진이었습니다.

강화 손 칼국수(본점)

영업시간:

평일, 공휴일 11:00 - 재료소진시까지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일

초지진에서 사진 찍고 놀다가 한 시간이 훅 지나가서
3시 반까지 밥을 못 먹는 상황이었어요.

배가 너무 고파서 아무 곳이나 들어가려 했지만
이왕 강화도까지 온 김에 유명한 맛 집으로 가자고 결론이 나서 SNS 보고 찾아간 곳입니다.

강화 손 칼국수(본점)

저희는 점심시간을 훨씬 지난 3시 반에 도착했는 데도 30분은 대기했습니다.

강화 칼국수

기다릴만하냐고요?...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강화도 : 강화도 맛집 칼국수 유명 맛집 강화손칼국수(본점) 메뉴, 위치, 후기

영업시간: 평일, 공휴일 11:00 - 재료소진시까지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일 강화도 맛집 찾고 찾아서 네비 찍고 간 강화도 맛집 강화손칼국수입니다. 텔레비전에도 나오고 SNS에도 많이 올라와서 기대하고 갔습니다..

카페 트라몬트

운영시간:
평일 11:00 - 19:00
토요일 11:00 - 21:00
일요일 11:00 - 19:00

밥을 먹었으니 이제 후식 먹으러 출발~
카페, 트라몬트는 워낙 유명해서 강화도 여행 가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 텐데,
멋진 풍경을 보면서 족욕하며 휴식할 수 있는 이색 카페입니다.

물론 저도 친구랑 족욕하며 힐링하고 수다 떨고 왔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하기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강화도 : 이색적이고 요즘 핫한 예쁜 카페 트라몬트 메뉴, 위치, 후기

<운영시간> 평일 11:00 - 19:00 토요일 11:00 - 21:00 일요일 11:00 - 19:00 저는 외가집이 강화도라 자주 가는데 예쁜 카페들이 꾸준히 생기고 있어요. 강화도 올 때마다 새로운 카페 가고 있는데 이번에는 친구..

동막해변

친구랑 카페 트라몬트에서 힘든 피로를 풀고선

게스트하우스 체크인하러가기 전 동막해변에 들려서 해변길을 걸으면서 수다 떨고

바닷가 앞에 있는 가게에서 폭죽을 구매해 터트리고 사진 찍으면서 놀았습니다.

동막해변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화려하지 않지만 깔깔거리면서 사진 찍고 신났던 것 같아요.

강화도 동막해변

사실 이날 바닷물은 안보였어도 바람 타고 오는 바다 냄새로도 힐링되고 좋았습니다.

아삭아삭 순무 게스트 하우스(체크인)

작년에는 강화도 왔을 때 친구들하고 펜션 잡고 놀았었는데

화려하고 예쁜 펜션부터 아기자 기한 곳까지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번에는 친구랑 게스트 하우스에서 낯선 사람들하고 대화해보고 새로운 경험하고 싶어서 게스트 하우스 알아보다 현지인 추천(친척오빠ㅎ)으로 아삭아삭 순무 게스트 하우스 추천받아서 오게 됐습니다.

강화도에서 대부분 펜션이라 보기 드문 게스트하우스예요.

시설도 괜찮고 게스트하우스 건물 아래 펍도 같이 운영해 좋았습니다.

아!! 저희는 이동 동선 때문에 게스트 하우스 늦게 갔지만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게스트하우스 체크인부터 하세요!

온 순서대로 자리 선택 가능하더라고요. ㅠㅠ

자세한 리뷰는 하기 링크 확인해 주세요.

강화도 : 강화도 게스트하우스 추천 아삭아삭 맛있는 순무, 스트롱파이어펍 위치,메뉴,후기

강화도 게스트하우스 추천 아삭아삭 맛있는 순무 후기 올립니다. 강화도 갈 때마다 항상 예쁜 펜션 잡고 갔는데 이번에는 게스트하우스로 예약해봤어요. 친구랑 각지에서 여행 온 사람들하고 만나서 이야기 나누..

카페 조양방식

오늘 하루만 카페를 몇 번 간지 몰라요.ㅎㅎ

하지만 >< 이제 강화도의 랜드마크가 될 정도로 유명한 카페 조양방식!!!

볼거리도 많아서 박물관 온기분이었어요.

소품 하나하나 다 예스럽고 정가는 추억의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유명한 만큼 사람들도 많은데요.

오전이나 오후에 갔다 온 사람들 말로는 발 디딜 틈이 없다고 하더라고요.ㄷㄷ

카페 조양 방식은 늦게까지 하니까 시간 확인해서 늦게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덕분에 저희는 사진 많이 찍고 여유 있게 즐기다 왔습니다.

강화도 별밤거리

강화도 별밤거리라고 해서 술집도 있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친척오빠 만나 간단하게 별밤거리에서 한잔하구

게스트 하우스 아래 있는 스트롱 파이어 펍 가서 두 잔 했습니다.

ㅎㅎ꼭 아삭아삭 순무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 안 해도 스트롱 파이어는 분위기가 좋아 일부러 찾아와서 한잔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강화도 별밤거리보다는 게스트하우스 아래 있는 스토롱 파이어 펍이 더 좋았습니다.

게스트하우스 묵는 손님은 비어 한잔이 무료이니까 꼭 잊지 말고 드시고 가세요!!

2일 차. 전등사 - 동막해변 - 카페, 마호가니 - 외할머니네 - 퓨전 궁중 두부 전문점

2일차는 위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조만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비용을 지불한 솔직한 후기입니다.